typedef BOOL (WINAPI *SetLayer)(HWND hWnd, COLORREF crKey, BYTE bAlpha, DWORD dwFlags);
#define LWA_COLORKEY 0x01
#define LWA_ALPHA 0x02
우선 위와 같이 새로운 타입과 상수를 정의하고
특정 Function 에 다음과 같이 정의하면 됩니다.
HMODULE hUser32 = GetModuleHandle(_T("USER32.DLL"));
SetLayer pSetLayer = (SetLayer)GetProcAddress( hUser32, "SetLayeredWindowAttributes" );
if( pSetLayer == NULL )
return FALSE;
int alphaValue = 100; //투명도 설정 0 ~ 255 ( 0은 완전투명 )
SetWindowLong( this->m_hWnd, GWL_EXSTYLE, GetWindowLong(this->m_hWnd, GWL_EXSTYLE) | 0x80000 );
pSetLayer( this->m_hWnd, 0, alphaValue, LWA_ALPHA );
투명도는 alphaValue 값을 변경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.
'기본카테고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Gdiplus Bitmap::FromFile()이 NULL 을 return 할때 (0) | 2012.01.03 |
---|---|
[C++]OpenCV 2.3.1 + VS2008 세팅. (0) | 2011.12.22 |
[DB]오라클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오라클 연결(ODBC) (0) | 2011.10.25 |
[C++]VC2008에서 프로젝트 속성 매크로 변경/적용하는 방법 (0) | 2011.10.24 |
[MFC] Dialog 기반 ActiveX 만들기 (0) | 2011.10.15 |